제 18 편. 최극 삼위일체 개인성
18:0.1최극 삼위일체 개인성들은 모두 특별한 봉사를 위해 창조된다. 그들은 어떤 특정 임무의 실행완료를 위해 신성한 삼위일체에 의해 고안되며, 그들은 기법의 완전과 헌신의 최종으로 봉사하도록 자격을 갖추게 된다. 최극 삼위일체 개인성들에는 일곱 계층들이 있다:
1. 삼위일체화 최극위의 비밀.
2. 영원으로 늘계신이
3. 옛적으로 늘계신이
4. 완전으로 늘계신이
5. 요즈음으로 늘계신이
6. 결합으로 늘계신이
7. 충심으로 늘계신이
18:0.2행정적으로 완전인 이 존재들은 확정적이고 최종적인 숫자를 이루고 있다. 그들의 창조는 과거의 사건이며; 더 이상 개인화구현되지 않는다.
18:0.3거대우주에 두루 이 최극 삼위일체 개인성들은 낙원천국 삼위일체의 행정적 정책들을 대표한다; 그들은 공의(公義)를 대표하고 낙원천국 삼위일체의 집행적 심판이다. 그들은 아버지의 낙원천국 구체들로부터 지역우주들의 본부 세계들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그들의 구성요소 별자리의 수도(首都)에 이르는 행정적 완전의 밀접한 계통을 형성한다.
18:0.4모든 삼위일체-기원 존재들은 모든 그들의 신성한 속성들에서 낙원천국 완전으로 창조된다. 체험의 영역에서 오직 시간의 흐름만이 조화우주 봉사를 위한 그들의 장치에 추가되어진다. 삼위일체-기원 존재들에게는 불이행의 위험 또는 반역의 위험이 결코 존재하지 않는다. 그들은 신성 요소에 속하며, 개인성 행위성의 신성하고도 완전한 경로로부터 벗어난 것으로 알려진 적이 전혀 없었다.
1. 삼위일체화 최극위의 비밀
18:1.1낙원천국 위성들의 가장 안쪽 순환회로에는 일곱 세계들이 있고, 고양된 이 세계들 각각은 10명의 삼위일체화 최극위의 비밀들로 구성된 무리단에 의해 주관된다. 그들은 창조자들은 아니지만, 최극이고 궁극인 행정자들이다. 이 일곱 형제우애 구체들의 관련사에 대한 처리행위는 70명의 이 최극 지휘자 무리단에 전적으로 맡겨져 있다. 삼위일체의 자녀가 낙원천국에 가장 가까이 있는 이 신성한 일곱 구체들을 감독하지만, 이 집단의 세계들은 우주 아버지의 개인성순환회로로 널리 알려져 있다.
18:1.2삼위일체화 최극위의 비밀들은 그들의 반영하는 구체(球體)에 대한 합동 그리고 공동의 지휘자들로서 10개의 집단들을 이루어 기능하지만, 또한 그들은 특정 책임 분야에서는 개별적으로 기능하기도 한다. 이들 특별 세계 각각의 활동은 일곱 주요 부분들로 나뉘어 있으며, 이들 합동 통치자 중 하나가 특화된 활동들의 그러한 각 분야를 주관한다. 나머지 세 명은 다른 일곱 명과 갖는 관계에서, 삼원일체(三元一體) 신(神)의 개인적 대표자로서, 하나는 아버지를, 또 하나는 아들을, 그리고 다른 하나는 영을 대표하면서, 활동한다.
18:1.3삼위일체화 최극위의 비밀들을 상징하는 분명한 등급 유사성이 존재하긴 하지만, 그들은 또한 일곱 개의 뚜렷한 집단 특징들을 나타내기도 한다. 신성별 관련사의 열 분 최극 지휘자들이 우주 아버지의 개인적 성격과 본성을 반영한다; 이 일곱 구체들 각각도 그와 같다: 10명의 각 집단은 그들의 권역의 특징인 그 신(神) 또는 신(神) 연합을 닮는다. 상승자별을 통치하는 10명의 지휘자들은 아버지와 아들과 영의 병합된 본성을 반영한다.
18:1.4나는 아버지의 신성한 일곱 세계들에 있는 이 높은 개인성들의 활동에 대하여 거의 계시할 수 없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정말로 최극위의 비밀이기 때문이다. 우주 아버지나 영원 아들 또는 무한 영에게 접근하는 것과 관련된 독단적인 비밀들은 존재하지 않는다. 신(神)들은 신성한 완전을 달성하는 모두에게 열려있는 책과 같지만, 최극위의 비밀들 모두는 결코 충분하게 달성될 수 없다. 우리는 항상, 창조된 존재들의 칠중 집단화와 관계하는 신(神) 연합의 개인성 비밀들을 담고 있는 영역으로 충분하게 뚫고 들어갈 수 없을 것이다.
18:1.5이 특별한 일곱 세계들에 거주하였을 때 또는 거대우주에 두루 기능하는 동안, 우주 존재들의 기본적인 이 일곱 집단화들과 신(神)들의 긴밀하고도 개인적인 접촉에 이 최극 지휘자(指示者)들의 활동이 관여하였기 때문에, 바로 이 개인적 관계들과 비상한 접촉들이 신성시되는 비밀스러움을 유지하게 되는 것은 타당한 일이다. 낙원천국 창조주들은 심지어 그들의 비천한 창조체들 안에 있는 개인성의 사적(私的) 자유와 존엄성까지도 존중한다. 그리고 이것은 개별존재들이나 개인성들의 다양한 독립된 계층 모두에게 진정이다.
18:1.6심지어 높은 우주 달성을 이룩한 존재들에 대해서도 이 비밀 세계들은 충성심에 대한 시험으로 계속 남아 있다. 우리들에게는 영원한 하느님들을 아는 것이 충분하게 그리고 개인적으로, 신성과 완전의 그들의 성격을 아는 것이 자유로이 주어졌지만, 낙원천국 통치자들과 그들의 창조체 존재들 모두와 맺는 개인적 관계 모두를 간파하는 것은 우리들에게 충분하게 허락되지 않는다.
2. 영원으로 늘계신이
18:2.1하보나의 10억 세계들 각각은 최극 삼위일체 개인성에 의해 지휘된다. 이 통치자들은 영원으로 늘계신이로 알려져 있고, 그들의 숫자는 정확하게 10억 인데, 하보나 구체 각각에 대해 한 명씩이다. 그들은 낙원천국 삼위일체의 자손이지만, 최극위의 비밀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기원에 관한 기록이 없다. 전지(全知)한 아버지들의 이 두 집단들이 낙원천국-하보나 체계에 속한 그들의 매우 아름다운 세계들을 언제까지나 통치해 왔으며, 그들은 교대 또는 재배치되는 일이 없이 기능한다.
18:2.2영원으로 늘계신이는 그들의 권역에 거주하는 모든 의지 창조체의 눈에 보인다. 그들은 규칙적인 행성 비밀회의들을 주관한다. 주기적으로, 그리고 교대로, 그들은 일곱 초우주들의 본부 구체들을 방문한다. 그들은, 일곱 초(超)정부들의 운명을 주관하는, 옛적으로 늘계신이와 친족관계로 가깝고 신성한 동등이다. 영원으로 늘계신이가 자신의 구체에서 자리를 비울 때, 그의 세계는 삼위일체 교사 아들의 지도를 받는다.
18:2.3하보나 원주민들과 그 중앙 우주의 살아있는 다른 창조체들 등과 같은, 확립된 계층의 창조체의 경우는 제외하고, 거주하는 영원으로 늘계신이는 한결같이 그들 자신의 개인적 개념과 이상에 따라 그들 각자의 구체들을 개발해 왔다. 그들은 서로의 행성들을 방문하지만, 복사하거나 모방하지는 않는다; 그것들은 항상 그리고 전적으로 기원적이다.
18:2.4건축물, 자연적 장식물, 모론시아 구조물들, 그리고 영 창조계들은 각 구체마다 배타적이고 독특하다. 각각의 세계는 영존하는 아름다운 곳이고 중앙우주에 있는 다른 어떤 세계와도 전적으로 다르다. 그리고 너희는 하보나를 통하여 낙원천국을 향해 안쪽으로 들어가는 너희 길을 가면서 이 독특하고 장렬한 구체들 각각에서 비교적 길거나 짧은 시간을 보낼 것이다. 낙원천국을 위쪽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너희 세계에서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신성한 상승 목표에 대해 안쪽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할 것이다.
3. 옛적으로 늘계신이
18:3.1지역우주의 본부를 둘러싸고 있는 훈련(訓練) 세계들로부터 필사자들이 졸업하고 그들의 초우주의 교육(敎育) 구체들로 전진하여 나아갈 때, 그들은 영적 발전에서 옛적으로 늘계신이를 포함하여, 이들 전진한 영역들의 높은 영적 통치자들 그리고 지휘자들을 그들이 알아보고 교통할 수 있게 되는 그 지점까지 이미 진보된 것이다.
18:3.2옛적으로 늘계신이는 모두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그들은 삼위일체의 병합된 성격과 통합된 본성을 나타낸다. 그들은 개별성을 소유하고 개인성에서 다양하지만, 일곱 주(主) 영의 경우처럼 서로 다르지는 않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각각이 뚜렷하고 분리되고 독특한 창조, 각기 다른 일곱 초우주들에게 균일한 지도력을 제공한다. 일곱 주(主) 영들은 본성과 속성에 있어서 다르지만 옛적으로 늘계신이들, 초우주들의 개인적 통치자들은 모두 낙원천국 삼위일체의 균일한 그리고 초(超)완전의 자손이다.
18:3.3높은 곳에 있는 일곱 주(主) 영들이 그들 각자의 초우주들의 본성을 결정하지만, 옛적으로 늘계신이는 동일한 이 초우주들에 대한 관리를 명령한다. 그들은 창조적 다양성에 행정적 통일성을 첨부시키고 거대우주의 일곱 부분 집단화들의 근원을 이루는 창조적 차이들 앞에 전체의 조화(調和)를 보장한다.
18:3.4옛적으로 늘계신이는 모두 동시에 삼위일체화 되었다. 그들은 우주들의 우주의 개인성 기록들의 시작을 나타내는데, 따라서 그들의 이름이 ─ 옛적으로 늘계신이다. 너희가 낙원천국에 도달하여 사물들의 시작에 대해 기록된 서류들을 찾을 때, 너희는 개인성 부분에서 나타나는 첫 번째 입력이 21명의 이들 옛적으로 늘계신이의 삼위일체화에 대한 이야기임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18:3.5이 높은 존재들은 항상 세 명씩 짝을 지어 통치한다. 그들이 개별적으로 작업하는 많은 활동 위상들이 존재하고, 또 다른 경우들에는 어떤 두 명이 기능하기도 하지만, 그들이 관리하는 좀 더 높은 구체들의 경우에는 그들이 반드시 함께 활동해야만 한다. 그들은 그들의 거주세계를 친히 떠나는 일이 결코 없지만, 그런 경우라도 그들이 그럴 필요가 없는데, 이는 이들 세계들이 멀리-퍼지는 반영 체계의 초우주 초점이기 때문이다.
18:3.6옛적으로 늘계신이 각 3인조의 개인성 거주지들은 그들의 본부 구체에 있는 영적(靈的) 극점(極點)에 위치하고 있다. 그러한 구체는 70개의 관리 구역들로 나뉘어 있고 그 안에 옛적으로 늘계신이가 때때로 거주하는 70개의 구분된 수도(首都)들을 갖고 있다.
18:3.7힘에서, 권한의 측면에서, 그리고 사법권의 범위에 있어서, 옛적으로 늘계신이는 시-공간 창조계들에 대한 어떤 직접적 통치자들 중에 가장 강력하고 전능하다. 광대한 우주들의 우주 전체 안에서 오직 그들만이 의지창조체들의 영원한 소멸(消滅)에 관련된 최종 집행적 심판의 높은 힘을 부여받았다. 그리고 3명의 옛적으로 늘계신이 모두가 초우주의 대법정의 최종 판결에 반드시 참여한다.
18:3.8신(神)들 그리고 그들의 낙원천국 동료들을 제외하고, 모든 시-공간 실재 중에 옛적으로 늘계신이가 가장 완전하고 가장 만능이고 가장 신성하게 자질을 부여받은 통치자(統治者)들이다. 겉으로 보기에 그들이 초우주들의 최극 통치자들이다; 그러나 그들은 이 통치 권한을 체험적으로 얻지 못하였으며 그러므로 그들이 틀림없이 그의 대관(代官)들이 될 체험적 주권자(主權者), 최극존재로 언젠가는 대체되도록 운명되어져 있다.
18:3.9최극존재는 창조주 아들이 자신의 지역우주에 대한 주권(主權)을 체험적으로 얻는 것과 똑 같이, 체험적 봉사에 의해 일곱 초우주들에 대한 주권을 성취하고 있다. 그러나 최극자의 미완성(未完成) 진화에 해당하는 현재 시대 동안, 옛적으로 늘계신이가 시간과 공간의 진화하는 우주들에 대한 합동되고 그리고 완전한 행정적(行政的) 통제를 제공한다. 그리고 기원성의 지혜와 개성 있는 주도권은 옛적으로 늘계신이의 모든 판결과 법령의 특징이다.
4. 완전으로 늘계신이
18:4.1정확하게 210명의 완전으로 늘계신이가 존재하고, 그들은 각 초우주의 10개 대구역들의 정부를 주관한다. 그들은 초우주 지휘자들을 보좌하는 특별업무를 위하여 삼위일체화 되었고, 옛적으로 늘계신이의 즉각적이고도 개인적인 대관들로서 다스린다.
18:4.23명의 완전으로 늘계신이가 각 대구역 수도에 배정되지만, 옛적으로 늘계신이와는 달리, 3명 모두가 동시에 현존해야 될 필요는 없다. 때때로 이 3명 중 한 명이 자신의 영역의 복지와 관련하여 옛적으로 늘계신이와 친히 의논하기 위해 자리를 떠날 수 있다.
18:4.3대구역들의 이들 삼원일체(三元一體)의 통치자들은 행정적 세부사항의 숙달에서 각별하게 완전하다, 따라서 그들의 이름이 ─ 완전으로 늘계신이이다. 영적 세계의 이 존재들의 이름들을 기록함에 있어서, 우리는 너희 언어로 번역하는 문제에 봉착하였으며, 만족할만한 번역을 제공하는 것이 무척 힘든 경우가 매우 종종 있다. 우리는 너희에게 의미를 주지 못할 멋대로 지은 명칭들을 사용하기를 원치 않는다; 따라서 우리는 적당한 이름, 너희에게 분명하고도 동시에 기원의 뜻을 어느 정도 대표하게 될 어떤 하나를 선택하기가 어려운 것을 종종 발견한다.
18:4.4완전으로 늘계신이는 신성한 조언자들, 지혜의 완전자들, 그리고 그들의 정부에 배정된 우주 검열자들로 구성된 적당-크기의 무리단을 소유하고 있다. 그들은 더 많은 숫자의 막강한 사자들, 권한이 높은 자들, 그리고 무명무수자들을 갖고 있다. 그러나 대구역 문제들의 일상적 작업 대부분은 천상의 수호자와 높은아들 보조자들에 의해 수행된다. 이 두 집단들은 낙원천국-하보나 개인성들 또는 영화롭게 된 필사 최종자들인, 삼위일체화 자손들 중에서 모집된다. 창조체-삼위일체화 존재들의 이 두 계층들 중 어떤 것들은 낙원천국 신(神)들에 의해 재(再)-삼위일체화 되고 그런 후에 그 초우주 정부의 관리를 보좌하도록 보내진다.
18:4.5대부분의 천상의 수호자와 높은아들 보조자들이 대구역과 소구역의 봉사에 배정(配定)되지만, 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들(삼위일체-포옹된 성(聖)천사들과 중도자들)은 모든 세 부문, 옛적으로 늘계신이, 완전으로 늘계신이 그리고 요즈음으로 늘계신이의 법정에서 기능하는, 법정관리들이다. 삼위일체화 대사들(아들-융합 또는 영-융합 본성의 삼위일체-포옹된 상승하는 필사자들)은 초우주 안에서 어디서든지 마주칠 수 있지만, 그러나 대부분은 소구역의 봉사에 참여한다.
18:4.6일곱 초우주들의 정부 기획이 충만하게 펼쳐지는 시대가 오기 전에, 실제적으로 이들 정부의 다양한 부문들에 속한 모든 행정자들은, 옛적으로 늘계신이를 제외하고, 완전 하보나 우주의 다양한 세계에서 영원으로 늘계신이 밑에서 각지 다른 기간동안 견습신분으로 봉사했다. 나중에 삼위일체화된 존재들도 마찬가지로, 옛적으로 늘계신이, 완전으로 늘계신이 그리고 요즈음으로 늘계신이의 봉사에 그들에 배정되기 이전에 영원으로 늘계신이 아래에서 얼마동안 훈련을 받으면서 지내왔다. 그들은 모두 성숙되고, 시험을 거치고, 체험을 쌓은 행정자들이다.
18:4.7너희는 너희 소구역의 세계들에서 머문 후에 스프랜돈이라는 본부로 나아갈 때 완전으로 늘계신이를 초기에 보게 될 것인데, 이는 이들 드높여진 통치자들이 시간의 상승하는 창조체들을 위한 보다 높은 훈련의 70개 대구역 세계들과 밀접하게 연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완전으로 늘계신이는, 대구역 학교들을 졸업한 상승자들에게 집단 서약을 친히 시킨다.
18:4.8시간의 순례자들이 대구역 본부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들에서 하는 일은 주로 지적 본성을 가지는데 이것은 소구역의 일곱 교육 구체들에서 행해지는 더 물리적이고 물질적인 성격을 갖는 훈련과 초우주 본부의 490개 대학 세계에서 행해지는 영적 사업과 대조된다.
18:4.9너희가 비록 너희가 기원된 지역우주를 포옹하는 스프랜돈 대구역의 등록부에만 기입되지만, 너희는 우리 초우주의 10개 주요 부문들을 모두 통과해야만 할 것이다. 너희는 유버사에 도달하기 전에 30명의 오르본톤 완전으로 늘계신이 모두를 만나게 될 것이다.
5. 요즈음으로 늘계신이
18:5.1요즈음으로 늘계신이는 초우주들의 최극 지휘자들 중 가장 젊은 분들이다; 그들은 세 명으로 집단(集團)을 이루어 소구역들의 문제들을 관장한다. 본성적으로는 그들이 완전으로 늘계신이와 합동하지만, 행정적 권한에 있어서는 그들은 종속적이다. 이들 개인적으로 영화롭고 신성하게 유능한 삼위일체 개인성들은 정확하게 21,000명이 있다. 그들은 동시적으로 창조되었으며, 그리고 그들은 영원으로 늘계신이 아래에서 그들의 하보나 훈련을 함께 통과하였다.
18:5.2요즈음으로 늘계신이는 완전으로 늘계신이의 그것과 비슷한 동료들과 보조자들의 무리단을 갖고 있다. 거기에다가 그들은 천상존재들의 다양한 수많은 하위 계층들을 자신들에게 배정해 왔다. 소구역의 관리에 있어서 그들은 많은 숫자의 상승하는 거주 필사자들, 다양한 우대거류민단의 성원들, 그리고 무한 영 안에서 기원되는 다양한 집단들을 활용한다.
18:5.3소구역의 정부들은, 배타적으로 그렇지는 않지만, 거의 대부분이 초우주의 커다란 물리적 문제들과 연관되어 있다. 소구역 구체(球體)들은 주(主)물리통제자들의 본부들이다. 이 세계들에서는, 상승하는 필사자들은 세 번째 계층의 최극 힘 중심들의 그리고 주(主)물리통제자들의 일곱 계층들 전체의 활동들을 검사하는 것과 관련되는 연구와 실험을 수행한다.
18:5.4소구역의 체제가 물리적 문제들과 너무나 널리 연관되기 때문에, 그 세분 요즈음으로 늘계신이가 그 수도 구체에 함께 있는 경우가 드물다. 대부분의 경우 한 명은 대구역을 감독하는 완전으로 늘계신이와 논의하기 위해 떠나 있거나 높은 삼위일체-기원 존재들의 낙원천국 비밀회의에서 옛적으로 늘계신이를 대표하는 동안 자리를 비운다. 그들은 낙원천국에서의 최고회의에서 옛적으로 늘계신이를 대표하는 일에 완전으로 늘계신이와 교대한다. 그 동안, 다른 요즈음으로 늘계신이는 자신의 관할권에 속하는 지역우주의 본부 세계들에 대해 검사하는 여행으로 떠나 있게 될 수 있다. 그러나 이 세 통치자들 중 적어도 한 명은 소구역의 본부에서 임무를 수행하면서 항상 남아 있다.
18:5.5너희 모두는 언젠가 너희 소구역인 엔사를 담당하는 세 명의 요즈음으로 늘계신이를 알 것인데, 왜냐하면 너희는 그 대구역의 훈련하는 세계들을 향하여 안쪽으로 너희 길을 갈 때 그들의 손을 통과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이다. 유버사로의 상승에서, 너희는 오직 한 집단의 소구역 훈련 구체들을 지나가게 될 것이다.
6. 결합으로 늘계신이
18:6.1“늘계신이”의 계층에 해당하는 삼위일체 개인성들은 초우주 정부의 차원 아래에서는 행정적 수용력을 가지고 기능하지 않는다. 진화하는 지역우주들에서 그들은 오직 조언자들 그리고 충고자들로서만 활동한다. 결합으로 늘계신이는 지역우주들의 이원적(二元的) 통치자들에게 낙원천국 삼위일체에 의해 공인된 접촉 개인성들의 집단이다. 조직되고 거주되는 각각의 지역우주는, 지역 창조에 대한 삼위일체의 그리고 어떤 면에서는 우주 아버지의 대표자로서 활동하는, 이들 낙원천국 조언자들 중 한분을 배정받는다.
18:6.2그들이 모두 임명을 받지는 못하였더라도, 이 존재들이 700,000명 실재(實在)하고 있다. 결합으로 늘계신이의 예비무리단은 우주 조절의 최극협의회로서 낙원천국에서 기능한다.
18:6.3어떤 특별한 방법으로 이 삼위일체 관찰자들은 우주 정부의 모든 부서들의 행정적 활동들을 합동하는데, 지역우주들의 그것들로부터 구역 정부들을 거쳐 초우주의 그것들에 이르기까지이며, 그래서 그들의 이름이 ─ 결합으로 늘계신이다. 그들은 그들의 감독자들에게 삼중으로 보고를 한다: 그들은 그들 소구역의 요즈음으로 늘계신이에게 물리적이고 반(半)-지적 성질을 가진 관련 자료들을 보고하고, 그들의 대구역의 완전으로 늘계신이에게 지적이고 준(準)-영적인 사건들을 보고한다; 그들의 초우주의 본부에 있는 옛적으로 늘계신이에게 영적 그리고 반(半)-낙원천국적 문제들을 보고한다.
18:6.4그들이 삼위일체-기원 존재들이기 때문에, 모든 낙원천국 순환회로들이 상호-통화를 위하여 그들에게 사용 가능하며, 그리하여 그들은 항상 서로 접촉을 유지하고 낙원천국의 최극협의회에 이르기까지 모든 다른 필요한 개인성들과 접촉을 유지한다.
18:6.5결합으로 늘계신이는 자신이 배정된 지역우주의 정부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지는 않는다. 관찰자로서의 그의 의무들을 제외하고, 그는 오직 지역적 권한자들의 요구에 의해서만 활동한다. 그는 지역 창조의 모든 1차 협의회들과 모든 중요 비밀회의들의 직권상 회원이지만, 그는 행정적 문제들에 대한 기술적 고찰에는 참여하지 않는다.
18:6.6지역우주가 빛과 생명 속에 정착할 때, 그 영화롭게 된 존재들은, 그때에는 진화적 완전의 그런 영역에서 확대된 수용력으로 기능하는, 결합으로 늘계신이와 자유롭게 연합한다. 그러나 그는 우선적으로 여전히 삼위일체 대사이며 낙원천국 조언자이다.
18:6.7한 지역우주는 이원적(二元的) 신(神) 기원을 갖는 한 신성한 아들에 의해 직접적으로 통치되지만, 그는 계속적으로 한 낙원천국 형제, 삼위일체-기원 개인성을 옆에 둔다. 창조주 아들이 자신의 지역우주 본부로부터 일시적으로 떠나는 경우에, 대리 통치자들은 주로 그들의 결합으로 늘계신이의 조언에 의해 그들의 주요 결정들 대부분을 안내 받는다.
7. 충심으로 늘계신이
18:7.1이 높은 삼위일체-기원 개인성들은 각 지역우주 안에 있는 100개 별자리 통치자들에 대한 낙원천국 충고자들이다. 7천만 명의 충심으로 늘계신이가 있고, 결합으로 늘계신이와 마찬가지로, 모두가 다 봉사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낙원천국 예비무리단은 우주 사이의 윤리와 자체-정부에 대한 자문 협의회이다. 충심으로 늘계신이는 그들의 예비무리단의 최극협의회의 통치에 따라 교대하여 봉사한다.
18:7.2결합으로 늘계신이와 지역우주의 창조주 아들과의 모든 관계는, 충심으로 늘계신이가 지역 창조의 별자리들을 통치하는 보론다덱 아들들의 관계와 같다. 그들은 그들이 배정된 별자리들의 복지에 최극으로 헌신되어 있고 신성하게 신실하고 있으며, 따라서 그 이름이 ─ 충심으로 늘계신이이다. 그들은 오직 조언자들로서만 활동한다; 그들은 별자리 당국의 초대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행정적 활동에 결코 참여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별자리 본부를 둘러싸고 있는 고안건축의 훈련 구체들에 있는 상승하는 순례자들에 대한 교육적 사명활동에도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않는다. 그러한 모든 사업은 보론다덱 아들들의 감독아래에 있다.
18:7.3지역우주의 별자리 안에서 기능하는 모든 충심으로 늘계신이는 결합으로 늘계신이의 관할권 아래에 있고 직접 그에게 보고한다. 그들은 상호-통화의 멀리-퍼지는 체계를 갖지 않는데, 지역우주의 한계 안에서 상호 연합하는 것으로 대개 스스로-국한되어 있다. 네바돈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어떤 충심으로 늘계신이든지 지역우주 안에서 임무를 수행중인 그의 계층에 해당하는 다른 모든 존재들과 대화할 수 있고 또 그렇게 한다.
18:7.4우주 본부에 있는 결합으로 늘계신이처럼, 충심으로 늘계신이는 별자리 수도에, 그러한 영역들의 행정 지휘자들의 소재지와 따로, 그들의 개인적 거주지들을 유지한다. 그들의 거주지들은 별자리들의 보론다덱 통치자들의 집과는 대조적으로 정말로 수수하다.
18:7.5충심으로 늘계신이는 만물의 중심 가까이에 있는 우주 아버지의 신성한 구체들로부터 지역우주들의 1차 부문에 이르기까지 이어지는 긴 행정적-자문 사슬에 있어서 마지막 고리이다. 삼위일체-기원 체제는 별자리들과 함께 끝나며; 그러한 낙원천국 충고자들 중 그들의 구성요소 체계들 또는 거주되는 세계들에 영원히 자리 잡는 자는 아무도 없다. 이 후자의 행정 단위들은 전적으로 지역우주에서 태어난 존재들의 관할 아래에 있다.
18:7.6[유버사의 신성한 조언자에 의해 제시되었음]
Text from 유란시아 서(書) © 2000 Urantia Foundation used by permission.
The Multilingual Urantia Book © 2007 Urantia Book Fellowship.